한계점

대한민국 성인 7명 중 1명은 당뇨인이며, 당뇨환자의 40%는 본인이 당뇨인 것 조차 모르고 있습니다. 게다가, 소아 당뇨는 최근 10년 사이 31%가 증가되었으며, 해마다 5.6%씩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Public Health England가 2016 년에 발표 한 최신 National Diet and Nutrition Survey에 따르면, 우리의 총 음식 소비는 권장량보다 평균 394 칼로리가 적으며, 총 지방 소비는 권장량보다 35 %보다 낮습니다. 우리는 하루 권장량에 가까운 4 종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있고, 육류는 권장량보다 4g낮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 세계적인 현상의 진짜 문제는 권장식단을 따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사람들의 건강이 나아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논란의 여지는 있지만, 사람들이 권장식단을 따를 수록 상황은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과학적 증거에 기반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식이요법이 필요하며, PHC Korea는 여러분의 도움을 통해 그것을 실현하려고 합니다.

해결방안

공중 보건을 개선하는 일은 다각도로 접근해야 가능하며, 매우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이러한 점으로 인해 기존의 불합리한 가이드들이 수정되지 않고 그대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 전반적인 건강을 위협하는 더 큰 기회비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복잡하고 어려운 현실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위 영국의 사례를 보면서 알 수 있듯 현재 나라에서 제시하는 국제 표준화된 글로벌한 식단 가이드는 건강을 위협하는 식단입니다.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우리가 제안하는 건강한 식습관과 체중 감량 지침은 문제의 근본 원인에 초점을 맞춘 건강한 식탁과 생활습관입니다.

PHC Korea는 과학적인 근거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널리 퍼뜨리고, 여러분의 도움으로 정부의 가이드를 바꿔나가도록 하겠습니다.
PHC Korea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동참해주세요.